교회 소식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 축하와 성공 기원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4-01-10 조회수 : 459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 축하와 성공 기원


한국 천주교회는 올해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세계 젊은이들의 대축제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Winter Youth Olympic Games Gangwon 2024)의 개최를 축하하며, 이번 올림픽이 전 세계 젊은이들이 우정과 화합을 다지고 기쁨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1월 3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빛으로 채화된 성화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지나 극동의 나라 대한민국에서도 동쪽에 자리한 강원으로 옮겨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첫날부터 끝날까지 계속하여 빛을 밝힐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과 어우러져 빛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젊음과 강인함은 “햇빛보다 더 밝은 빛”(사도 26,13)이 되어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따스한 온기를 발산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젊은이들은 공정하게 경쟁하고 선의로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최선의 노력으로 성장하고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협력의 결실을 체험할 것이며, 이러한 마음과 체험을 전 세계 모든 이들과 공유하여, 더욱 공정하고 평화로운 세상, 서로 협력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하느님께서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와 관계자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이번 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풍성한 결실을 거두기를 빕니다. 


2024년 1월 8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 용 훈 주교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